부산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부산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부산을 비롯한 경상남도에는 박물관이나 실내관광지가 많아서 교양있게 시간을 보낼만한 곳들이 많습니다. 특히 경상도 비오는날 갈만한곳이나 실내 관광지 아이들과 갈만한 곳으로는 교통혼잡 없는 가까운 박물관에서 하루를 보내기에 충분한 장소가 넘칩니다. 부산과 주변 도시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박물관으로는 항공우주박물관, 하회동탈박물관, 통도사성보박물관, 갈촌탈 박물관을 둘러볼만합니다만 이외에도 참 매력적인 장소가 많습니다. 부산 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참고하셔서 부산 주말에 갈만한 곳 여행 계획을 세워보시는 건 어떨까요?
1. 군위 사라온이야기마을
군위역사문화재현테마공원으로 체험학습하기 좋은 군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별기대없이 방문했는데 정말 재미있는 곳이었고 특히 아이들과 함께, 부모님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사라온 이야기 마을을 들어가보면 한국적인 정서가 묻어나는 아담한 공간이 펼쳐집니다. 가훈쓰기 체험, 기녀방, 한의원재현방 등이 있어 드라마 세트장을 온 기분도 들어서 정말 재미있답니다.
마을 안에는 먹거리촌이 있기 때문에 여행 중 한끼 식사도 좋을 것 같고 할머님들의 다듬이질 공연도 있어요. 직원분들이 다 어르신들이었는데 너무 친절해서 인상적이었고 입장료는 싼데 천연염색 체험도 가능했고 나갈때 장난감 선물까지 주셔서 와우!라는 말이 저절로 나오는 최고의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었답니다.
2. 아이유도 다녀간 문경 활공랜드
해발 866m에 자리한 문경활공랜드는 아늑한 분지로 상승기류가 잘 형성되고 주변에 고압선이 없어 패러글라이딩 하기에 최적의 장소인 부산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주흘산과 조령산, 성주봉 등 백두대간 명산이 주위를 둘러싸고 있어 하늘을 가르며 눈에 담을 것들이 가득한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기도 하죠.
패러글라이딩을 하지 않더라도 활공장 부근에는 산 정상으로 이어지는 데크길(왕복 2시간)과 하늘쉼터(전망대), 대형그네와 썰매장, 오토캠핑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갖춰있으므로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3.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국토 최동단 해안비경을 감상할 수 있는 호미반도 둘레길은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가을과 겨울에도 좋습니다. 연중 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뜬다는 호미곶을 포함해 한반도의 ‘호랑이 꼬리’부분에 해당하는 영일만을 끼고 동쪽으로 뻗어나온 트레킹코스는 바다에서 파도가 치는 해안둘레길로 국내에서 호미반도 해안둘레길이 유일합니다.
동해바다를 끼고 수놓은 듯 아름답고 기묘한 바위를 감상하면서 파도소리에 맞춰 걷는다면 스트레스 없이 힐링 가득한 부산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만족할만한 장소입니다.
4. 이수도
행정안전부가 선정한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33섬 그리고 걷기 좋은 섬으로 지정된 곳이 이수도입니다. 저는 매미성에 갔었을 때 이수도를 처음 보았는데 사람들이 배를 타고 들어가길래 알아보았더니 이로운 물의 섬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거제도 갈만한곳 이수도였습니다. 이수도 도선 선착장에서 배로 10분 거리에 있어 가족, 연인, 친구들과 부담스럽지 않게 다녀올 수 있으면서 즐기기 좋은 부산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청정관광지입니다.
해안선을 따라 걷는 둘레길은 거제의 청청 자연을 그대로 즐기기에 충분했습니다. 해돋이 전망대, 파도 전망대, 이물섬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주변 풍경은 그야말로 힐링이라는 말이 잘 어울렸습니다. 정신없는 일상 스트레스를 씻어줄 수 있는 거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라면 이수도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요즘 많은 이들이 이수도를 사랑하는 이유는 방문해보면 누구라도 인정할 것 같습니다.
5. 우두산 항노화힐링랜드와 출렁다리
힐링랜드의 전체 면적은 자연휴양림 50㏊, 치유의 숲 50㏊ 등 100㏊에 이르는 경남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최고의 장소입니다. 이곳이 왜 힐링랜드라고 불리는지 방문하면 실감할 수 있게 됩니다. 자생식물원에서는 울창한 소나무 숲이 강력한 치유 물질인 피톤치드를 내뿜고 청정한 견암폭포가 음이온을 발산합니다. 견암폭포를 바라만 보아도 심신이 편안해지게 돼서 저는 너무 만족했던 부산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6. 상족암군립공원
한려수도의 중앙부인 상족암군립공원에 위치한 국내 최초의 공룡박물관으로서 여러 종류의 공룡화석과 실제 공룡발자국 화석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박물관에는 공룡골격 진품 외 관련 화석이 다수 전시되어 있어 경남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경남 비올 때 갈만한곳으로 추천됩니다.
공룡과 새 발자국 화석산지가 조성되어 좋은 학습장소로 인기가 많고, 최근 인생사진 촬영으로 화제가 된 상족암군립공원의 선녀탕은 보정이 필요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사진 촬영이 가능한 경남 최고의 핫플, 부산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7. 김해 분산성
왜구의 침략을 막기 위해 축성한 분산성은 돌담을 따라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걷기 좋은 곳으로, 남쪽으로는 김해평야가 서쪽으로는 김해시가지가 한눈에 보이는 탁 트인 전망이 매력적이라서 요즘 최고로 떠오르는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입니다. 특히 일명 ‘왕후의 노을’로 불리는 해 질 무렵 붉게 물드는 노을이 환상적인 곳으로 하산길에서 만나는 생태연못과 탐방로, 생태체험관, 황톳길은 나를 위한 여행지 안성맞춤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8. 남해 보리암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유명한 보리암은 신라 시대 당시 원효대사가 이곳에서 도를 닦으며 창건한 사찰로, 1천년 이상의 역사를 지니고 있고 굉장히 유명한 여행지이고 저도 방문했을 때 느낌이 정말 좋았고, 또 다시 방문하고 싶은 부산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조선의 태조 이성계또 백일기도를 올렸다고 전해질 정도로 우리나라의 3대 기도 도량의 하나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상주은모래비치해변 뒤로 보이는 남해 금산 정상에는 암벽이 자리 잡았고 그곳에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절입니다. 보리암은 통일신라 신문왕 3년인 683년 원효대사가 창건한 절로 바다를 바라보고 있어서 여수 향일암과 비슷한 느낌인데 개인적으로는 보리암이 더욱 멋지고 웅장했습니다. 국내 4대 해수관음상 중 하나가 있는 보리암이 이곳인데 4대 해수관음상은 양양 낙산사, 강화 보문사, 여수 향일사 그리고 남해 보리암입니다.
9. 아이유가 거닐었던 밀양 위양지
이팝나무와 완재정은 촬영장소로 인기가 높은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못 가운데에 다섯 개의 작은 섬이 있고 특히 완재정이 있는 섬에는 이팝나무가 꽃을 피우면 환상적인 아름다움을 뽐내서 부산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풍경이 예쁘고, 사색의 시간도 가질 수 있는 곳입니다.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2016)’에서 이준기와 아이유가 활짝 핀 이팝나무 아래를 다정한 모습으로 거니는 장면이 아름답게 담겨서 국내 힐링여행비 베스트 10으로 널리 알려지게 된 곳인데 밀양 여행이라면 필수로 방문해야하는 코스입니다.
10. 사랑의 불시착 촬영지 사천 대포항
큰 인기를 모았던 ‘사랑의 불시착(2019)’에서 현빈이 손예진을 남쪽으로 밀항시키는 장면이 촬영된 곳은 사천 대포항입니다. 가을 전어로 유명한 사천 대포항은 아름다운 노을과 사천만이 무척 인상적인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이러한 풍경을 드라마에 담고자 했으나 가을 전어를 찾는 관광객들이 많아 야간 촬영을 할 수밖에 없다고 전해졌습니다.
특히나 사천 대포항은 남양동 대포마을 방파제에 설치된 최병수 작가의 '그리움이 물들면...'이라는 작품은 이곳을 부산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더욱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이곳에서 사진을 찍으려는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데 이 작품은 6m 높이의 여성 얼굴을 조각한 것으로 노을과 바다, 수평선이 조화를 이루면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